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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노솔루션 댓글 0건 조회 994회 작성일 18-11-02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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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는 병원을 넘어 위대한 병원으로
의료서비스
북샵 | 송애랑 지음 | 가격 25,000원



잘되는 병원을 넘어서는 위대한 병원의 의료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최상의 지침서!    

4차 산업혁명 시대 의료환경 변화에 발맞춘 의료서비스 개선법 
읽으면 바로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유용하고 상세한 팁 
환자인 외부고객과 병원 직원 내부고객이 모두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방법
저자의 오랜 임상간호 경력과 현장 코칭 경험에서 축적된 의료서비스 개선 노하우


풍부한 현장 경험과 탄탄한 이론의 접목,
의료서비스 경쟁력 제고를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

외부고객인 환자뿐만 아니라 내부고객인 직원의 만족도까지 고려해야 환자를 감동시킬 수 있는 병원문화를 만들 수 있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는 현재, 관리자의 입장에서는 안팎으로 고민해야 하는 일이 늘어난 것이다. 

이 책은 이런 상황에 놓인 병원 현장의 관리자가 궁금해하는 모든 정보와 지식을 담고 있다. 저자의 오랜 임상간호 경력과 현장 코칭, 강의 활동에서 얻은 노하우와 이론적 탐구를 접목하여 의료서비스의 수준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작은 동네병원부터 대형병원까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 개선 노하우

저자는 4차 산업혁명이 불러올 의료환경의 변화와 병원조직문화의 특성, 의료비즈니스 스킬의 중요성 등에 대해 짚어주는 데서 시작하여, 병원 내의 업무효율성과 고객 만족을 증진시킬 수 있는 의사소통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또 병원 조직 내 다양한 갈등유형과 해결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특히 상사와 부하직원 사이의 갈등을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는지 알려주며, 리더십과 팀워크 증진방안, 인간관계의 형성과 향상을 위한 방법과 전략도 짚어준다. 이에 그치지 않고 접점별 고객관리 전략, 조직문화 디자인 전략을 비롯해 내외부 고객, 즉 직원과 환자가 모두 감동하는 병원을 만드는 방법까지 소개하고 있다.



목차


 1장 의료산업 변화

 01 4차 산업혁명과 의료산업의 변화 _017

 02 병원조직문화의 특성 _039

 03 의료비즈니스 스킬의 중요성 _060

 04 고객만족을 향한 병원의 경쟁력 _070


2장 위대한 병원을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01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_079

 02 사람을 움직이는 듣기 기술 _089

 03 효과적인 말하기 기술 _098

 04 불만고객을 수용하는 커뮤니케이션 _107

 05 치료적 언어로 소통하기 _123

 06 전화 커뮤니케이션 _143 


3장 내부고객갈등

 01 갈등의 정의와 원인 _159

 02 내부갈등 관리의 필요성 _165

 03 내부갈등의 유형 _172

 04 내부갈등의 해결 방법 _184

 05 상사 이해하기 _195

 06 부하직원 이해하기 _206


4장 위대한 병원을 만드는 리더십

 01 리더십과 리더의 자질 _221

 02 신뢰를 주는 셀프리더십 _239

 03 팀워크와 팀리더십 _246

 04 리더의 팀워크 구축방안 _263


5장 위대한 병원을 만드는 인간관계

 01 자기존중형 관계형성 _277

 02 감성적 인간관계 _286

 03 갈등을 예방하는 인간관계 _303

 04 자존감을 높여주는 인간관계 _312

 05 직무만족을 높여주는 인간관계 _322

 06 인간관계 향상을 돕는 진단법 _328

 07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인간관계 전략 _338


6장 위대한 병원을 만드는 의료서비스

 01 접점별 고객관리 _351

 02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조직문화 디자인 _357

 03 나와 병원의 동반 성장과 비전 공유 _368  

 04 환자가 행복한 병원 만들기 _378

 05 직원이 행복한 병원 만들기 _385


 

참고문헌 _3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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